최종편집 2024-04-25 14:17 (목)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 “스마트폰으로 쉽게 찾으세요”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 “스마트폰으로 쉽게 찾으세요”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7.07.07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재활용품 분리배출 사전’앱 배포
재활용품 분리배출사전 앱

제주시는 7월6일부터 스마트폰에서 재활용품 요일별 배출제에 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재활용품 분리배출 사전’ 앱을 배포하고 있다고 밝혔다.

 

재활용품 분리배출 사전 앱은 알람시간을 설정하면 재활용품 배출일을 놓치지 않도록, 설정된 시간에 오늘의 배출품목과 배출가능 시간을 알려준다.

 

시민들이 재활용품인지 일반쓰레기인지 분류하기 어려웠던 라면봉지, 빨대 등 품목을 검색을 통해 쉽게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재활용품 사전 기능과 쓰레기 불법투기 즉시 신고 기능, 대형폐기물 신고절차 및 수수료 안내 등의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설치방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제주시 재활용품 분리배출 사전’검색, 다운 버튼을 눌러 무료로 내려 받은 뒤 설치하면 된다.

 

앞으로도 클린하우스 위치 서비스, 각종 쓰레기 관련 정책 정보 즉시 알림 등 시민 생활 편의 기능들을 계속 추가할 계획이다.

 

고대익 생활환경과장은“7월1일부터 본격 시행된 재활용품 요일별 분리배출제에 맞춰 시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앱을 배포하게 됐다”며“많은 시민들이 앱을 활용해 재활용품을 올바르게 배출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