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1:28 (금)
LPGA 선수들이 뽑은 최고 선수는 렉시 톰슨
LPGA 선수들이 뽑은 최고 선수는 렉시 톰슨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07.12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시 톰슨 사진=연합뉴스 제공]

미국 프로 여자 골프(LPGA) 동료들이 꼽은 최고의 선수로 렉시 톰슨(22·미국)이 선정됐다.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ESPN은 11일(이하 한국시간) LPGA 투어에서 뛰고 있는 49명의 선수들을 대상으로 한 무기명 설문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LPGA 투어 최고의 선수를 뽑아달라는 질문에 30%가 톰슨(미국)을 꼽았다. 설문 조사는 5월과 6월 사이에 이뤄졌다. 아리아 주타누간(23%·태국)이 2위에 올랐고, 유소연과 리디아 고(뉴질랜드·16%)는 공동 3위를 차지했다.

투표에 참가한 한 선수는 “투어에 톰슨보다 멀리 치는 선수가 없다. 방향도 바르게 치기 때문에 꺾기가 힘들다”고 설명했다.

톰슨이 지난 4월 메이저 대회인 'ANA 인스퍼레이션'에서 4벌타를 받은 것에 대해서도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10% 선수들이 4벌타가 옳았다, 70%의 선수가 2벌타만 받아야 한다고 투표했다. 12%는 불공정한 룰이었기 때문에 벌타를 받지 않았어야 했다고 주장했다.

선수들이 체감하는 가장 큰 문제는 35%의 지지를 받은 남자프로골프(PGA) 투어와의 상금 격차였다. 내셔널 타이틀 대회인 US 오픈만 하더라도 남자 대회의 총 상금이 1200만 달러로 500만 달러인 여자 대회의 배가 넘는다. 그 뒤로 19%의 선수가 언론 노출이 잘 되지 않는 점을 꼽았으며, 동부, 서부 이동이 많은 들쑥날쑥한 일정 개선을 이야기한 선수들도 12%나 됐다.

한 선수는 “은퇴나 의료 관련 보상 등이 PGA 투어에 비해 매우 부족하다”며 아쉬움을 토로했다.
 

아주경제 전성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