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피츠버그 구단 “강정호, 올해 합류 불가능” 인정…내년도 ‘글쎄’
피츠버그 구단 “강정호, 올해 합류 불가능” 인정…내년도 ‘글쎄’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07.14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음주뺑소니 사고를 낸 혐의 항소심 선고 공판을 마친 강정호. 사진=연합뉴스 제공]

메이저리그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구단이 음주운전으로 미국행 난항을 겪고 있는 강정호(30)의 올해 팀 합류가 불발됐다고 공식 인정했다.

14일(한국시간) 일간지 피츠버그 포스트 가제트 등 미국 현지 언론은 닐 헌팅턴 피츠버그 단장의 인터뷰를 인용해 “강정호가 올해 피츠버그에서 뛸 수 있다는 생각을 완전히 지워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헌팅턴 단장은 “이런 불행한 상황은 강정호의 유감스러운 행동의 결과”라고 덧붙였다.

강정호는 지난해 12월 서울 강남에서 술에 취해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달아나 음주운전 및 도주 혐의로 1심에서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이후 항소했으나 지난달 항소심 재판부는 이를 기각하고 원심판결을 유지했다.

강정호는 미국대사관에서 취업 비자를 받지 못해 국내에 머물고 있다. 미국대사관이 강정호에 대한 취업 비자를 발급하지 않으면 올해는 물론 내년에도 피츠버그 합류가 불가능하다. 강정호는 올 시즌 피츠버그의 ‘제한 선수’로 분류돼 연봉도 받지 못하는 처지다.

메이저리그 사무국도 특수한 상황에 처한 강정호의 취업 비자 발급을 위해 지원 의지를 보였으나 마땅한 해결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최악의 상황에도 피츠버그 구단은 강정호의 팀 복귀 희망을 놓지 않고 있다. 헌팅턴 단장은 “비자를 받을 수 있는 과정이나 환경이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내년을 위해 비시즌에도 강정호의 팀 복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면서도 “일이 잘 풀리지 않을 수 있는 현실도 받아들일 준비를 해야 한다”고 전했다.
 

아주경제 서민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