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제주6차산업화지원센터-한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업무협약
제주6차산업화지원센터-한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업무협약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7.07.19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

 

제주연구원 제주농업·농촌6차산업화지원센터(센터장 한승철)와 한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문현순)는 7월19일 업무협약을 했다.

 

두 기관은 제주도내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6차 산업과 관련한 창업지원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두 기관은 창업과 관련된 전문 인력 상호 교류와 지역 시설 인프라와 창업정보 등 공유를 통해 제주도내 여성농업인 대상 창업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성공 모델을 창출해 제주 여성농업인의 6차산업 창업 모범사례를 만들어 가기로 했다.

 

제주6차산업지원센터는 6차산업 관련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선진지 견학, 각 기관 지원사업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한라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업무협약은 제주의 여성농업인에게 창업에 필요한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제주 6차산업은 뷰티제품 개발이나 서비스업에 강점이 있는 여성농업인이 추진하기에 매우 적합한 환경이 될 수 있다.

 

실제로 2017년 기준으로 제주6차인증사업자 가운데 전체의 30%가 여성농업인으로 나타나고 있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