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도시재생 사업의 다양한 가능성을 알게 돼”
“도시재생 사업의 다양한 가능성을 알게 돼”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7.07.2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시재생지원센터, 19일 ‘도시재생대학 문제해결과정’ 수료식
 

제주시 원도심 도시재생대학 첫 무대가 잘 마무리됐다.

 

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19일 예술공간 ‘이아’에서 ‘2017 제주시 원도심 도시재생대학 문제해결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지난 4월부터 시작된 12주 과정이 잘 끝났음을 알린 날이다.

 

도시재생대학은 제주시 원도심 도시재생사업에 참여할 주체를 발굴하기 위해 도시재생에 관한 이론교육, 전문가 자문, 팀별 논의, 벤치마킹 답사 등 팀의 목적에 맞게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수료식에서는 두팀(역사문화스토리텔링팀, 지역경제활성화팀)의 활동보고와 제주도 도시재생지원센터 이승택 센터장, 문제해결과정의 지도교수인 양진건 센터장(제주대스토리텔링연구개발센터), 김진철 박사(제주대스토리텔링연구개발센터), 고태호 박사(제주연구원)의 코멘트, 수료식에 참석한 주민들의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수강생들은 지난 8주간 사업별 운영협의체의 역할을 미리 체험함으로써 다양한 사업의 가능성과 구체성을 탐구하며 아이디어 기획에서 그치지 않고 시범사업 운영을 바라기도 했다.

 

이승택 센터장은 “상반기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주민들의 현실적인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무엇보다 열심히 참여해주신 주민 분들께 감사드린다. 주민들의 소중한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에 녹아들 수 있게끔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문제해결과정을 수료한 15명을 대상으로 오는 9월, 보다 전문화된 활동가 양성과정을 운영, 도시재생 활동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