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제주수필아카데미, ‘2017 하계세미나’ 개최
제주수필아카데미, ‘2017 하계세미나’ 개최
  • 유태복 시민기자
  • 승인 2017.07.24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수필아카데미(회장 오승휴)는 22일 오후 3시 선흘리에서 ‘2017 제주수필아카데미 하계세미나’를 좌여순 사무국장 진행으로 개최했다.

▲ 수업전 임시찬 수필가는 고연숙(우측) 제주수필과비평 회장으로 부터 축하 꽃다발을 받았다.

23일까지 1박2일로 진행된 세미나에는 25명의  회원들이 참석하여 합평회, 특강 및 거문오름 탐방 순서로 진행되었다.


합평회에서는 현정희의 수필작품 ‘달걀’과 유태복의 수필작품 ‘물을 물로만 보지 마라’ 두 작품을 대상으로 회원 간 열띤 토론과 평가가 있었다.

▲ 허상문 교수는 특강에서 좋은 문장을 쓰기 위해 "글쓰기의 첫 단추, 첫 문장" 등 10가지의 조건을 제시했다.
▲ 수필 합평과 특강을 들으며 더위를 보내는 제주수필아카데미 회원들

이어 허상문(영남대학교 영문과 교수, 문학평론가) 교수는 두 작품에 대한 종합 평가를 한 후, ‘좋은 문장의 조건’이란 주제로 특강을 했다.

 

허교수는 특강에서 좋은 문장이 좋은 수필의 가장 기본적이고도 중요한 조건임을 강조하면서, 좋은 문장을 쓰기 위해 "글쓰기의 첫 단추, 첫 문장" 등 10가지의 조건을 제시했다.

▲ 제주수필아카데미는 ‘2017 하계세미나’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이어 23일에는 수필의 창작소재를 만들기 위해 제주의 자랑거리인 세계자연유산 거문오름을 탐방하면서 회원들은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함께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