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민주당 제주도당, 검찰에 제주경실련 공식 수사의뢰
민주당 제주도당, 검찰에 제주경실련 공식 수사의뢰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7.07.31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항(주) 협력업체 임원과 사촌 의혹은 명백한 허위 주장”

제주경실련이 공식 성명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고위 관계자와 한국공항(주) 협력업체 임원이 사촌이라는 의혹을 제기한 데 대해 민주당이 검찰에 수사를 의뢰하는 강경 대응에 나섰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지난 25일 제주경실련이 의혹을 제기한 내용에 대해 31일 제주지검에 공식 수사를 의뢰했다고 밝혔다.

 

경실련이 지난 25일 성명을 통해 한국공항(주)의 지하수 증산 논란과 관련, 도당 고위 관계자와 한국공항(주) 협력업체 임원이 사촌형제라면서 마치 제주도당이 지하수 증산에 찬성하고 의회 통과를 위해 앞장선 것처럼 의혹을 제기한 데 따른 대응에 나선 것이다.

 

제주도당은 지난 26일 제주경실련의 의혹 제기가 사실과 다른 악의적 주장이라며 공개적인 해명을 요구한 바 있다. 하지만 경실련은 아직 어떠한 해명이나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는 상태다.

 

이에 민주당 제주도당은 “이번 문제가 지하수 증산 논란을 둘러싼 ‘진실 공방’으로 비쳐질 우려가 있어 명확한 사실 규명과 책임 규명을 위해 수사를 의뢰했다”고 밝혔다.

 

특히 제주도당은 “제주경실련의 주장은 명백히 허위 주장이며 도당 활동에 심각한 명예 훼손을 초래했다”면서 “제주경실련의 의혹 주장에 따른 사실 관계가 검찰 수사를 통해 조속하고도 명백히 밝혀지길 기대한다”는 입장을 전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