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제주도의회-日 아오모리현의회 우호교류 협정 체결
제주도의회-日 아오모리현의회 우호교류 협정 체결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7.08.08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 의정교류 확대, 다양한 분야 실질적인 교류 협력키로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신관홍)가 일본 아오모리현 의회(의장 구마가이 유이치)와 우호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제주도의회는 지난 7일 오후 3시30분 일본 아오모리현청에서 양 지역 의회 의장과 의원,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우호교류 협정을 맺었다.

 

이번 협정은 지난해 8월 제주도와 아오모리현이 자매결연을 맺고 교류를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올 1월 아오모리현 의회 방문단이 제주도의회를 방문, 의회간 국제교류를 추진하기로 하면서 논의가 진행돼 왔다.

 

협정의 주요 내용은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긴밀한 우호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의정 및 상호 관심이 높은 분야에서 교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며, 도민과 현민들의 우호협력 관계에 대한 이해 증진과 민간분야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교류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것이다.

 

신관홍 의장은 “두 지역 지방정부간 자매결연에 이어 의회까지 교류협력의 힘을 합침으로써 제주와 아오모리현은 진정한 친구의 길을 걸을 수 있게 됐다”면서 하면서 “두 지역 간의 인적, 물적 교류는 물론 문화와 관광, 그리고 우호증진과 서로에게 발전과 이익을 위한 소중한 출발점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