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7:15 (목)
제주대 미래농업경영인양성사업단 HACCP 교육…15명 자격취득
제주대 미래농업경영인양성사업단 HACCP 교육…15명 자격취득
  • 김진숙 기자
  • 승인 2017.08.29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 미래전문농업경영인양성교육사업단이 실시한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교육을 통해 15명의 학생들이 인증심사원 자격을 취득했다.

 

제주대학교 미래전문농업경영인양성교육사업단(단장 강훈)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교육원에 인증심사원 자격 취득 위탁교육을 실시해 지난 25일 학생들이 HACCP 팀장 수료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HACCP은 식품의 원재료부터 제조, 가공, 보존, 유통, 조리단계를 거쳐 최종소비자가 섭취하기 전까지의 각 단계에서 발생할 우려가 있는 위해요소를 규명하고 이를 중점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중요관리점을 결정해 자율적이며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로 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과학적인 위생관리체계다.

 

사업단은 해마다 HACCP 교육을 중심으로 ISO22000(식품안전경영시스템), GAP, GLOBALG.A.P., 친환경농산물인증심사원 양성 예비교육을 실시해 전문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이를 통해 2017년 8월 5명의 학생들이 동시에 농업회사법인 제주스마트파머스에 취업하는 성과를 이뤄냈으며, 해당 분야에서 전문가로서의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사업단 김동순 주임교수(생물산업학부)는 “최근 살충제 계란 파동으로 식품안전성의 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게 됐는데, 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제주 청정 농식품의 안전성을 관리하는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진숙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