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스타트업 제주 도시를 뛰게 하라”
“스타트업 제주 도시를 뛰게 하라”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7.09.0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도시재생전략포럼 7~8일 원도심 일원서 전략포럼

도시재생 전략포럼 ‘스타트업 도시를 뛰게 하라’가 제주에서 열린다.

 

3일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사)도시재생전략포럼과 함께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7~8일 김만덕기념관과 제주시 원도심 일원에서 진행된다.

 

이번 포럼은 민간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중심으로 진행된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도시재생과 미래도시에 대한 논의, 네트워킹 등을 통한 도시재생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는 국회 김현아 의원(자유한국당)과 김이탁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기획단장, 홍성덕 LH 도시재생본부장, 이용승 HUG 주택도시보증공사 센터장을 비롯해 국내 관련 기관 및 업체,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한다.

 

첫 날 1부에서는 도시재생과 스마트시티 관련 현안에 대한 토크 콘서트와 김정후 런던대 교수의 ‘도시에 챌린지(Challenge) 하라’를 주제로 한 강연이 이뤄진다.

 

2부에서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의 기조강연과 ‘아이디어를 스타트업 하라’는 내용으로 4개 팀이 사례를 소개와 스마트시티 스타트업 사례 발표 등이 실시된다.

 

둘째 날에는 제주시 원도심 도시재생사업 현장 답사 등이 계획됐다.

 

제주도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문재인 정부의 주요 정책인 도시재생 뉴딜 사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다른 시도의 우수사례를 공유, 제주에 적합한 사업 모델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