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6:47 (금)
2017 제주사회적경제 한마당 축제 8~9일 개최
2017 제주사회적경제 한마당 축제 8~9일 개최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7.09.06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제주사회적경제 한마당 축제가 오는 8일과 9일 이틀간 김만덕기념관 교육관 및 산지천 탐라문화광장 등지에서 열린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도사회적경제위원회가 주최하고, 제주사회적경제한마당 조직위원회(7개단체)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사회적경제, 제주와 같이(가치) 잇-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한마당행사는 기념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도민대상 홍보캠페인, 체험·전시 행사들이 마련된다.

 

본 행사인 기념식은 9일 오후 1시30분 김만덕기념관에서 열린다. 기념식에서는 원희룡 도지사, 이석문 교육감 등 각계 인사의 축사 및 사회적경제 발전에 기여한 분들을 대상으로 유공자표창 수여식 등이 진행된다.

 

산지천 탐라문화광장 및 원도심 일대에서는 홍보캠페인 및 전시, 체험행사들이 준비된다. 주요행사로는 사회적경제 종사자 및 대표자들이 원도심 곳곳을 직접 찾아다니며 사회적경제를 홍보하는 ‘이을락 캠페인’, 코미디저글링, 댄스퍼포먼스 등의 공연과 종사자 장기자랑의 자리인 ‘문화축제’, 상품 및 서비스 전시·체험 부스, 제돌이 워킹챌린지 홍보 및 리워드 상품 부스 등이 준비된다.

 

또한 사회적경제기업 공동 크라우드펀딩사업 ‘뿔난 말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는 시민 크라우드 펀딩 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크라우드 펀딩 체험부스에는 총 9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배치되며, 참여하는 시민들에게는 1만원 상당의 크라우드펀딩 쿠폰이 제공된다.

 

제주 사회적경제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더 나은 제주, 사회적경제’ 타운홀미팅 행사도 오는 8일 오후 2시 국제회의소에서 진행된다. 사회적경제기업 종사자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타운홀미팅에는 사회적경제를 주제로 하는 의제별 집중토의 등이 진행된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