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31 (금)
제주지방경찰청-1366제주센터, 가정폭력 대응 업무협약
제주지방경찰청-1366제주센터, 가정폭력 대응 업무협약
  • 김진숙 기자
  • 승인 2017.09.07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가정폭력에 대응하기 위해 경찰과 상담센터가 손을 잡았다.

 

제주지방경찰청(청장 이상정)은 여성긴급전화 1366제주센터(센터장 심화정)와 7일 가정폭력 24시간 합동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핫-라인 대응시스템’이 야간시간대에만 운영되는 단점을 보완, 경찰과 전문상담사가 가정폭력에 대해 24시간 공동대응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가정폭력 신고자 중 상담을 원하는 대상자는 1366센터로 연결된다.

 

또 경찰이 단독으로 관리해오던 가정폭력 재발우려가정에 대해 상담사와 합동방문 모니터링을 실시해 여성 피해자에 대한 상담은 전문상담사가 전담하고, 경찰은 가해자 위주의 교정프로그램에 주력하게 된다.

 

경찰은 9월부터 10월까지 위기가정 집중점검기간 동안 전문상담사와 함께 재발우려가정에 대한 합동방문 모니터링을 실시할 계획이다.

 

경찰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긴급전화 1366제주센터와 상호 협력체계가 구축돼 사회적 약자 보호로 가정폭력 피해가정의 다각적인 보호와 지원이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진숙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