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21:23 (목)
제주해양경찰서 ‘A순경 구하기’ 적극 대응
제주해양경찰서 ‘A순경 구하기’ 적극 대응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7.09.2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술에 취해 기억 안 난다’라는 말 사실 아니” 설명
피의사실 명확해질 때까지 추측성 언론보도 자제도 당부
제주해양경찰서가 21일 소속 A순경과 관련해 배포한 설명자료.

속보=제주해양경찰서가 지난 20일 새벽 제주시청 인근 술집에서 20대 여성을 성추행 한 혐의로 입건된 A(33)순경(미디어제주 9월 21일자 보도)에 대해 조직 차원에서 적극적인 대응에 나섰다.

 

제주해경서는 21일 '제주해경 직원 여성 성추행 물의' 보도와 관련한 설명자료를 내고 A순경이 언론 보도내용 상 제주시청 인근 술집에서 처음 보는 20대 여성으로부터 신체 일부를 만졌다고 경찰에 신고, 인근 지구대로 임의동행해 사실관계를 확인한 바는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A순경이 임의동행 조사에서 “당시 술에 취해 기억이 안 난다”라고 말을 한 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설명했다.

 

이어 A순경이 “피해 여성의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며 억울함으로 호소하고 있고 당사자간 진술이 엇갈리고 있어 피의사실이 명확해 질 때까지 추측성 보도를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주해경서는 이와 함께 “향후 경찰 조사 진행사항 확인 후 자체 감찰조사 등 규정에 의거 조치 예정이며 공직기강 확립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부연했다.

 

제주해경서 관계자는 “A순경이 경비함정 근무자로 제주지방해양경찰청에서 소속서 경비함정 21척을 대상으로 시행한 2017년도 하반기 해상종합훈련 첫 날이자 성추행 혐의 입건일인 지난 20일은 휴가였고, 21일 육상훈련부터 참가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주지방경찰청은 이번 주 내 A순경을 불러 정식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정민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