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제주도 혁신안 홍보행위 즉각 중단하라"
"제주도 혁신안 홍보행위 즉각 중단하라"
  • 현도영 기자
  • 승인 2005.06.1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제주시지부, 16일 제주시청서 촉구

제주시가 15일 점진안 중심의 행정계층구조 개편에 대한 홍보를 시작한 가운데 전국공무원노동조합제주시지부가 "제주도 혁신안 홍보행위를 즉각 중단하라"고 16일 촉구했다.

공무원노조제주시지부는 16일 오전 10시 제주시청 기자실에서 이같이 밝히고 "제주도는 중립적 위치에서 공정하게 행정계층구조 개편안에 대해 홍보하라"고 강조했다.

또 "지방자치를 수호해야 할 책무를 가진 지방의회 의원과 단체장들은 이해타산에서 벗어나 지방자치 수호에 앞장서라"고 주장했다.

이어 제주도가 지난 13일 공무원 노조간부에 대해 징계요구 한 것과 관련 "징계요구를 철회하고 노조에 대한 탄압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공무원노조제주시지부는 "도민을 대상으로 어떠한 의견수렴절차도 거치지 않고 일방적으로 점진안을 현안유지안으로 선택한 이유와 배경에 대해 도민들이 납득하도록 해명하라"고 지적했다.

이어 "혁신안의 경우 제주시+북제주군 인구 40만명, 서귀포시+남제주군 인구 15만명으로 인구면에서 심각한 불균형을 초래해 지역 투자와 개발에 상당한 불균형을 초해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혁신안은 제주시장과 서귀포시장을 과거 제주읍장과 서귀읍장보다도 못한 출장소장 쯤으로 전락하게 될 것"이라며 "기초자치단체가 갖고 있는 법인격 소멸, 제주시의 자산과 부채, 조례제정권.인사권.예산편성권.감사권을 제주도에서 장악할 것"이라고 규탄했다.

공무원노조제주시지부는 "혁신안이 선택되면 도지사가 시장.군수 임명으로 공무원들은 줄서기에 급급해지고 공무원 800여명의 구조조정은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한편 공무원노조제주시지부는 제주시내 행정계층구조개편 관련 현수막 설치와 홍보전, 직원교육 등을 실시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