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주민투표 결과에 따른 각계 입장
주민투표 결과에 따른 각계 입장
  • 현도영 기자
  • 승인 2005.07.27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로 시행된 7. 27. 주민투표가 마무리됨에 따라 투표 결과에 대한 각계인사들이 입장을 표명했다.

김태환 제주도지사와 양우철 제주도의회 의장은 "이번 도민들의 선택은 제주도 미래발전의 새판을 짜기 위해 그동안 도민 모두가 주인 된 생각을 갖고 인내한 끝에 얻은 소중한 산물"이라며 "후속조치를 차질없이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김 지사는 "지난 투표운동 과정에서 표출된 갈등을 씻고 제주의 미래를 위해 서로 협력하고 상생하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고도의 자치권이 부여되는 제주특별자치도를 통해 무한한 잠재력과 성장가능성을 일깨우고 21세기 초일류 국제자유도시를 이룩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강상주 서귀포시장은 점진안을 지지해준 서귀포시민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지역간의 갈등을 치유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점진안 지지 운동을 펼친 김상근 제주주민자치연대 대표는 "이번 결과에 대해 수용하겠다"면서 "주민투표 진행 과정에 대해 평가가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혁신안을 지지한 고동수 제주도의회 의원은 "이번 결과로 제주도민들의 변화에 대한 욕구가 강하다는 것을 보여줬다"며 "점진안을 지지하는 계층도 표현방법이 달랐을 뿐 제주를 사랑하는 마음은 똑같을 것"이라고 주민투표 결과에 따른 입장을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