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제주 축산물의 진가 다시한번 입증한다'
'제주 축산물의 진가 다시한번 입증한다'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5.09.20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10월 2005축산물브랜드경진대회에 3개업체 출전

세계적 청정특산물로 인정받고 있는 제주산 축산물의 진가가 국내서 거듭 입증될 것으로 보인다.

제주도는 다음달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인도양홀에서 열리는 2005 축산물브랜드경진대회에 진양식품(주)와 (주)정록, 제주양돈축협 등 3개 업체를 참여시키기로 했다.

또 이 행사와 맞물려 열리는 전시회에는 탐라유통, 제주축협, 남제주축협 등 8개 업체를 참여하도록 했다.

농림부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와 축산관련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우수브랜드 경진대회 및 시상식, 축산물브랜드 전시회, 유통바이어 초청간담회, 브랜드전문가 초청 심포지엄 등의 다채로운 내용으로 열린다.

특히 9개 도와 광역시에서 참가해 각 지역의대표적 우수 축산물을 선보이고 브랜드육의 할인판매가 실시된다.

경진대회의 평가기준은 품질균일성, 고품질, 물량공급능력, 위생 및 안전성, 브랜드관리 등을 평가해 종합시상하게 된다.

제주도는 브랜드경진대회 및 전시회 참가업체에 대해 참가비 및 부스설치비 등을 일부 지원키로 했다.

그런데 제주도에서는 이 행사에 주기적으로 참가했는데, 2003년에는 '한라산도야지'가 우수상을, 지난해에는 역시 같은 브랜드인 '한라산도야지'가 최우수상을 수상하면서 제주축산물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