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함께 걷고, 함께보면서 서로 소통해요"
"함께 걷고, 함께보면서 서로 소통해요"
  • 박소정 기자
  • 승인 2009.02.27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제주, 제5회 '아름다운 동행, 함께하는 제주기행' 개최

'한 사람의 열 걸음보다, 열 사람의 한 걸음'식 사회공동의 선(善)을 추구하는 미디어제주가 장애인과의 아름다운 기행 다섯번째 걸음을 갖는다.

미디어제주(대표 윤철수)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지체장애인협회 공동주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서귀포시 후원으로 28일 제주도내 장애인 가족 및 학부모, 어린이 등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5회 '아름다운 동행, 함께하는 기행'을 개최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정신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제주정신건강센터' 회원들도 함께 동행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제주기행은 이날 오전 9시 30분 제주시 종합경기장을 출발해 중문관광단지 국제평화센터, 아프리카박물관, 서귀포천문과학관 등을 둘러본다. 또 각각의 함께하는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관광지를 돌아다니며 제주사회에서 장애인에 대한 불편요소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를 느끼고 이에 대한 개선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한편, '아름다운 동행, 함께하는 제주기행'은 지난 2007년 4월부터 시작해 매해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에 이어 다섯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아름다운 동행은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마음의 문을 열고 차별없는 세상을 만드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다.<미디어제주>

<박소정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