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22:34 (목)
김종희 컨벤션센터 대표, 관광공사 사장공모에 왜 응시했나?
김종희 컨벤션센터 대표, 관광공사 사장공모에 왜 응시했나?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5.02.22 16:1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마감된 관광공사 사장 공모 응시자 23명에 포함

제주국제컨벤션센터 김종희 대표이사가 지난 15일 마감된 한국관광공사 사장직 공개모집에 응모했던 사실이 밝혀져 파문이 일고 있다.

여행신문의 보도에 따르면 지난 15일 한국관광공사 사장 공개모집에는 전.현직 관광업계 인사와 정가출신 인물 등 23명이 지원한 것으로 밝혀졌다.

그런데 응모자 중 현재 제주국제컨벤션센터 대표이사를 맡고 있는 김종희 대표이사가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제주 관광업계를 당혹케하고 있다.

특히 제주도내 관광업계에서는 이 소식이 알려지면서 제주국제컨벤션센터가 개관이후 국제.국내 행사 유치가 당초 예상보다 저조함으로써 심각한 적자운영에 빠져있는 상황인데, 이러한 상황에서 김종희 대표이사가 왜 관광공사 사장 공모에 응모했는지에 대해 납득이 안간다는 반응이다.

김 대표이사가 응모한 것이 사실로 밝혀질 경우 파장이 예상된다.

한 관광업계 관계자는 "컨벤션센터 대표이사직을 물러난 후 개인적 차원에서 응모한 것이라면 모를까, 현재 컨벤션센터 대표이사직에 앉아 있으면서 관광공사 사장 공모에 지원한 것은 스스로 컨벤션센터 대표이사직을 낮추는 격"이라고 말했다.

이에대해 김종희 대표이사와 직접 연락은 닿지 않았으나 제주국제컨벤션센터의 한 관계자는 "김 대표이사가 사의표명을 한 바는 전혀 없었다"며 "아마도 개인적으로 공모에 응시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러나 얼마없어 이 관계자는 "김 대표이사가 직접 응모한 것이 아니라 관광공사에서 김 대표이사를 추천하면서 명단에 포함시킨 것으로 생각된다"고 입장을 바꿔 해명했다.

그런데 지난 2003년 3월28일 취임한 김종희 대표이사의 임기는 2006년3월27일까지로 1년 정도 남아있다.

한편 한국관광공사 사장 추천위원회는 22일 서류전형을 통해 이들 지원자들 중 10명 정도로 압축해 25일 면접심사를 거친 뒤 최종 후보자들을 선정해 이달말까지 문화관광부에 사장 후보자로 공식 추천할 예정이다.

사장 후보자는 복수 추천되며 문화관광부 심사 이후 청와대의 제청을 거쳐 3월 중순경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타임스 2005-02-24 10:27:30
오늘 제주타임스 보니까, 지원했다가 철회한 것이 맞네요.
그럼 그렇다고 솔직히 말하지, 왜 전혀 모르는 일 처럼 해명하면서 오해만 증폭시키는지...

궁금이 2005-02-23 15:56:34
자기는 가만히 앉아 있는데 관광공사에서 알아서 명단 올렸다구?
관광공사가 미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