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강경식 '소신없다' 발언에, 고창후 '발끈'
강경식 '소신없다' 발언에, 고창후 '발끈'
  • 윤철수 기자
  • 승인 2010.11.17 12:33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후 "해군기지와 평화의 섬은 양립 가능"

17일 열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의 서귀포시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고창후 시장이 '소신 발언'을 해 눈길을 끌었다.

고 시장은 이날 해군기지문제와 관련해 의원들과 논쟁을 벌이던 중 강경식 의원(민주노동당)이 "고 시장은 한때 민주화운동을 했던 경험도 있고 한데, 지금 일련의 모습은 소신도 없고 평화에 대한 확실한 철학관도 없고, 우근민 지사의 결정을 따라가는 충실한 공복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발언하자 발끈했다.

강 의원의 발언이 끝나자 고 시장은 이 부분에 대해 발언을 해야 할 것 같다며 발언기회를 얻었다.

고 시장은 상당히 언짢은 표정으로, "소신과 평화를 말씀하시면서 마치 지사의 공복인 것처럼 표현한 것은 제가 도저히 받아들 일 수 없다"며 "저는 소신을 버린 적이 없다. 평화에 대해서도 저의 의견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평화의 섬과 해군기지가 양립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양립될 수 없다는 입장도 있지만, 저는 양립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단호하게 잘라 말했다.

또 국가안보상 필요하다면 해군기지 필요성도 있다는 말도 덧붙였다.

그러면서 "강 의원께서 소신을 버린 것처럼 표현한 것은 조금 과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자 강 의원은 "제가 다시 그 부분에 대해 반론을 펼친다면 논쟁이 될 것 같아 말을 안하겠다"고 말하면서, 자칫 감정싸움으로 이어질 뻔한 논란은 더 이상 이어지지 않았다. <미디어제주>

<윤철수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덕배 어린이 2010-11-19 11:22:25
+=x
-=o

주부 2010-11-18 13:14:11
행점감사 하시는 의원님, 무조건 꼬집는 것보다는 서로간의 예의(언어예절)는 기본으로 하고 지적할 것은 지적하는 풍도가 정책되어야 할것 같습니다.
그 자리만 가면 왜들 그러시는지 모르겠습니다.

백호 2010-11-17 16:03:57
고창우시장은 소신도
줏대도 없는사람입니다
화장실 들어갈 때와
나올때가 다른사람이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