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회의 전담기구인 ‘제주컨벤션뷰로’ 이달 중 설립
국제회의 전담기구인 ‘제주컨벤션뷰로’ 이달 중 설립
  • 김병욱 기자
  • 승인 2005.03.03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1억원 투입해 컨벤션 회의 유치 및 전문교육 시행

제주관광의 핵심인프라인 제주국제컨벤션센터를 기반으로 국제회의 유치 및 개최지원 활동을 전문적으로 수행할 전담조직인 가칭 ‘제주컨벤션뷰로(JCVB)’ 설립계획이 확정됐다.

3일 제주도가 마련한 설립계획에 따르면 제주컨벤션뷰로는 이달 중 사단법인 형태로 설립돼 운영되며, 향후 제주 관광전담조직인 제주관광공사가 설립되면 이 조직으로 통합된다.
이를 위해 이달 15일을 전후해 문화관광부에 법인등기 신청을 마치고 창립총회를 갖기로 했다.

임원은 정무부지사를 이사장으로 해 이사 16명 이내, 감사 2명이 구성된다.

제주도는 올해 제주컨벤션뷰로에 국비 10억원과 도비 1억원 등 11억원을 투입해 국제회의산업 육성을 위한 활동을 독려하기로 했다.

제주컨벤션뷰로는 앞으로 컨벤션 회의의 유치 및 개최지원, 국내.외 홍보, 관련정보 수집 및 배포, 컨벤션 전문인력의 교육수습, 관련업계와의 상호협력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제주도는 컨벤션뷰로가 설립되면 도내 국제회의산업 육성의 체계적 운영은 물론 컨벤션센터의 운영적자 해소에도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런데 제주컨벤션뷰로는 컨벤션센터와 여행사, 항공사, 민간용역업체, 지역경제단체 등이 참여해 지역내 국제회의 및 전시회 등을 전문적으로 유치하고 개최지원 활동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컨벤션전담기구로, 제주에서는 ‘제주도국제회의산업 육성.지원에 관한 조례’를 통해 이의 설치를 명문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