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북제주군, 지방행정혁신 우수기관상 수상
북제주군, 지방행정혁신 우수기관상 수상
  • 강봉수 시민기자
  • 승인 2006.04.09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제주군은 4월 7일 정부중앙청사에서 열린 2005년도 지방행정혁신우수기관에 대한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상(행정자치부장관 표창)과 함께 총무과 이승봉씨가 유공공무원이 대통령표창을 수상하였다.

이번 시상식은 행정자치부가 지난해 10월 한 달 간 전국 250개 지방자치단체의 지방행정혁신 추진상황에 대하여 혁신역량부문과 혁신과제부문으로 구분하여 실적보고서를 통한 1차 서면평가와 2차 현장방문평가에 의해 선정된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식이다.

이에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북제주군은 지난해 말 특별교부세 5억원을 지원 받은데 이어 이번에 행정자치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북제주군은 행정자치부에서 발간한 “2005지방행정혁신평가 분석보고서”에 따르면전반적으로 지방행정혁신 추진상황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혁신비전과 전략, 혁신추진조직, 혁신과제 발굴 및 실행, 혁신공유활동, 혁신장애 극복 및 관리 등에서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혁신체감도 부문에서도 혁신활동분야, 민원행정서비스분야, 혁신이미지분야 모두 전국 시군구, 군 평균에 비해 높은 수준으로 나타났다.

한편, 북제주군은 지난해 지방행정혁신 평가결과 보고서에서 다소 미진한 것으로 지적된 혁신교육활동에 대하여 2006년도 혁신교육 활성화 계획을 수립 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2006년도에도 고객만족과 성과중심의 지방행정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기본방향 및 세부추진계획’을 수립 시행하고 있어 올 해에는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행정을 보여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