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중증장애인 록큰롤 노래밴드'에 도전하세요
'중증장애인 록큰롤 노래밴드'에 도전하세요
  • 김진숙 기자
  • 승인 2011.05.04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장애인야간학교, 중증장애인 전문음악인 양성사업 'Rock'n'roll !!' 진행

제주장애인야간학교가 문화의 사각지대에 놓인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전문음악인 양성사업에 나선다.

제주장애인야간학교(교장 오옥만)는 4월부터 12월까지 중증장애인 전문음악인 양성사업 'Rock'n'roll !!'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중증장애인의 질적인 삶의 향유와 변화에 적응하며, 노래밴드를 통해 주체성을 찾고 문화적 욕구를 표현하여 잠재력을 개발 할 수 있다는 데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Rock'n'roll' 시간에는 음악의 기초, 음정, 음계, 조성, 화음 등의 이론교육과 일렉, 베이스, 드럼, 키보드, 차임벨 등 악기별 코드와 리듬의 이해 등의 교육과 화음 응용, 애드리브 연습 등 공연을 대비한 교육으로 진행되고, 올해 12월에 음악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오옥만 제주장애인야간학교 교장은 "Rock'n'roll 활동을 통해 중증장애인에게 문화예술분야에서의 문화의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에게 중증장애인만의 하나의 새로운 문화영역을 만듦으로써 현존하는 비장애인 중심의 문화예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문화예술 분야뿐만 아니라 사회참여에 있어서도 소외되고 있는 현실적인 문제들을 문화복지를 개발해 해결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함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참여 신청 문의는 제주장애인야간학교(☎ 751-910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