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제주종합사회복지관, 진로탐색 프로그램‘I Have A Dream' 시행
제주종합사회복지관, 진로탐색 프로그램‘I Have A Dream' 시행
  • 정성관 시민기자
  • 승인 2011.05.25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등학교 시절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을 하지 않았던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그 이유는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자신이 어떤 특기를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제한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이런 아이들의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경윤호)에서 진로탐색 프로그램 ‘I Have A Dream' (이하 I Have A Dream)을 진행한다.

'I Have A Dream' 은 Holland 진로검사를 통해 자신의 흥미, 능력, 진로 유형을 이해하여 자신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키고, 자기탐색활동을 통해 직업가치관을 형성하여 진로성숙도를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3일 ‘1318해피존 찬란한 미래’ 지역아동센터에서 첫 스타트를 끊은 ‘I Have A Dream'은 총 4회기로 이루어진다.

1회기에 오리엔테이션 및 직업탐색을 시작으로, 2회기에 Holland 진로검사를 진행하고, 3회기에 직업가치관에 대해서 알아본 후, 4회기에 Holland 진로검사 결과를 확인하고 자신의 미래 모습에 대해 생각해보는 것으로 마무리 된다.

제주종합사회복지관은 ‘1318해피존 찬란한 미래’ 지역아동센터에서 프로그램이 마무리 된 후에 추가로 한 기관을 선정해 ‘I Have A Dream' 을 진행한 후 이번 프로그램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제주종합사회복지관(http://www.childfund-jeju.or.kr / 064-753-2740) 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