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제주승마산업-마케팅·유통 사업단 공동협약 체결
제주승마산업-마케팅·유통 사업단 공동협약 체결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2.04.29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 제주승마산업 RIS 사업단(단장 강민수 교수)은 지난 25일 ‘마케팅 및 유통활성화 사업단’(단장 정두철)과 녹색자원 기반의 제주형 고부가 승마산업 육성사업의 연계발전과 상호협력 강화를 위한 공동협약을 체결했다.

양 사업단은 협약을 통해 △승마산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발전 방향 모색 △상호교류를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 △기타 공동사업 등을 추진키로 했다.

‘마케팅 및 유통활성화 사업단’은 지역연고산업진흥사업의 지역브랜드 한계 극복을 위해 패키지화된 서비스 지원, 기업에 적합한 마케팅 지원, 지역특화상품의 프리미엄 브랜드 창출 사업 등을 하고 있다.

제주 승마산업 RIS 사업단은 2011년 지식경제부 지원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으로 선정돼 승마교육지도사와 글로벌 승마산업 CEO의 전문인력 양성, 승마체험단과 청소년승마단 창단 운영, 웰빙승마대회 개최 등으로 승마 인프라 구축을 확산하는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또 다양한 승마 콘텐츠와 승마용품, 외승코스 등을 개발하고 관련 중소기업과 승마장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다각화된 기업지원 등 승마산업을 글로벌 고부가 녹색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여러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