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33 (금)
"6.15 공동선언 기념일 제정에 다함께 나서자"
"6.15 공동선언 기념일 제정에 다함께 나서자"
  • 미디어제주
  • 승인 2006.06.13 16:4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5 공동선언 6주년 릴레이 기고(3)] 전국농민회총연맹 제주도연맹

얼마후면 역사적인 6.15 남북 공동선언이 있은지 6주년이 됩니다.

금단의 땅으로 여겨졌던 곳 평양에서, 반역의 수괴이자 뿔달린 도깨비로만 세뇌교육되었던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소탈하고 호탕한 모습에 한민족의 절반은 놀람을 넘어선 정신적 충격으로, 민족의 하나됨에 대한 희망으로 한바탕 난리가 났었던 기억이 6년이 지난 지금에도 새롭습니다.

그러나, 반백년 분단사에 종지부를 찍고 이남 사람들의 정신세계 발전을 훼방놓던 레드컴플렉스라는 뇌종양을 캐어낸 역사적인 사건이, 단지 역사속 사건으로 '추억' 이 될 수밖에 없음이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6.15 남북 공동선언은 단지 하나의 역사속 사건일 수만은 없습니다. 그것은 현재 진행형이기 때문입니다.

6.15공동선언의 힘으로 반백년간 막혔던 하늘길, 바닷길이 열렸고, 군사.경제.문화.학술 등 수많은 영역에서 통일을 향한 교류와 협력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우리 농업부문에서도 통일농업 실현을 위해 매년 남북을 오가며 남북농민 통일대회를 개최하는 등의 활발한 통일 교류 활동이 펼쳐치고 있습니다.

하기에 6.15는 우리의 과거이자 현재이며 소중한 미래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38개의 국가기념일이 제정.시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중 통일에 대한 기념일은 단 하루도 없습니다.

6.15공동선언 발표일을 국가기념일로 제정하는 것은 민족공동의 평화의 의지를 선포하고, 조국의 통일의지를 표명하는 뜻 깊은 과정이 될 것입니다.

4.3을 통해 그 누구보다 큰 분단의 아픔을 겪어야 했던 제주에서부터 힘을 모읍시다.

감귤보내기, 당근 보내기로 그 누구보다 먼저 민족사랑을 실천했던 제주도민들부터 힘을 모읍시다.

민족의 화해와 단합, 그리고 평화와 통일의 의지를 보다 굳건히 하는 '6월15일 민족 공동 기념일' 제정에 함께 합시다.

<전국농민회총연맹 제주도연맹>

#미디어제주는 6.15 공동선언 6주년을 맞아 공동선언의 의미를 되새기는 제주 관련 단체의 기고글을 릴레이 연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6.13 2006-06-13 17:31:24
너무 앞서 나간다. 아직은 시기상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