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김태환 당선자 다음주 참고인 자격 재소환
김태환 당선자 다음주 참고인 자격 재소환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6.06.2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 공무원 선거개입 의혹 관련 고위공무원 2명은 피의자로 소환
"공무원 2명은 선거기획 총체적 상황개입 혐의"

김태환 제주특별자치도지사 당선자가 다음주 중으로 참고인 신분으로 재소환된다.

공무원 선거개입 의혹사건을 수사중인 제주지방검찰청이  21일 김태환 당선자를 다음주 중으로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키로 했다고 밝히면서 검찰의 수사진행상황에 귀추가 주목된다.

제주지방검찰청 황인정 차장검사는 이날 오전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밝히고 "관련된 공무원 2명에 대해서는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황 차장검사는 "김 당선자의 소환은 공무원들과의 공모 여부를 규명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번 소환은 추궁성 소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 차장검사는 이어 "김 당선자의 소환은 이 사건의 마무리 수순이다"며 "같은날 참고인 자격에서 피의자 신분으로 바뀌지는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런데 김 당선자의 세번째 소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뜻을 내 비치면서 세번째 소환이 이뤄진다면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될 가능성이 클 것으로 보인다.

#"공무원 2명은 선거기획 총체적 상황개입 혐의"

이와 함께 황 차장검사는 "다음주 피의자로 소환되는 공무원 2명은 선거기획과 관련된 총체적 상황개입 혐의"라며 "이들에 대한 조사는 김 당선자를 추궁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황 차장검사는 이어 "선거관리위원회가 수사의뢰한 건은 마무리 됐다"면서도 "이들 공무원들은 선거관리위원회가 의뢰한 건이 아닌 별개의 건에 개입한 공무원이며 일단 2명만 다음주 피의자로 소환하는 것"이라고 강조, 추 후 확대될 수도 있음을 내비쳤다.

한편  황 차장검사는 "다음주 중에는 김 당선자 외에 관련공무원들에 대한 사법처리 윤곽이 드러날 것"이라고 밝히면서 다음주 말께면 그동안 수많은 추측과 설이 난무했던 공무원 선거개입 사건의 전말이 드러날 전망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