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김태환 당선자 "해군기지, 도민합의가 우선"
김태환 당선자 "해군기지, 도민합의가 우선"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6.06.23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당선자, 23일 해군본부 관계자 예방...해군본부 "도민동의 얻도록 협조"당부

해군기지 건설과 관련 김태환 제주특별자치도지사 당선자는 "해군기지 문제는 도민합의가 우선 이뤄져야 한다"며 "시간을 갖고 춤분히 논의돼야 한다"고 말했다.

김태환 당선자는 이날 제주시 연동에 위치한 당선자 사무실에서 해군본부측 관계자들을 예방한 가운데 이같이 밝혔다.

김 당선자는 "해군기지는 우선 제주 평화의 섬 이미지에 부합해야 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분명히 기여해야 된다"고 강조, "우선적으로 도민합의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정옥근 해군본부 전력기획참보부장은 "해군기지는 단순히 해군차원의 사업이 아니라 국가적 사업이며 이 소관은 국방부와 방위사업청"이라며 "제주 해군기지가 제주 평화의 섬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부장은 "해군기지 건설은 총 건설규모 8천 여억원에, 완공 이후 군인 가족 등 7500명이 이주하는 대규모 사업"이라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부장은 이어 "체육시설, 병원시설 등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시설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국제교류회의 및 부대회의 방문 인원만 연간 2만여 명 정도로 이로 인한 경제 파급효과가 클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해군본부측 관계자들은 "제주도민들의 동의를 얻고 해군기지를 추진할 수 있도록 제주도가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며 "제주도가 제시하는 이 같은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서 제주도와 공동의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런데 남제주군 위미지역에선 유치위원회를 구성, 활발한 유치작업을 벌이고 있는가 하면 안덕지역 에서도 비록 반대대책위원회가 상존하고 있지만 유치 준비위원회를 구성해 놓고 있어  향후 지역간 유치경쟁도 전혀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해군기지 건설과 관련 향 후 논의가 어떻게 진행될지 관심이 집중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