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신나게 말 타요" 초.중 승마교실 인기 짱!
"신나게 말 타요" 초.중 승마교실 인기 짱!
  • 김진숙 기자
  • 승인 2012.07.3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승마협회, 7월 29일부터 8월 18일까지 무료승마교실 운영

도내 초.중학생들이 승마교실 실기 교육을 받고 있다.
신나는 여름방학을 맞아 제주도내 초.중학교 학생들이 말 타는 재미에 푹 빠졌다.

제주특별자치도승마협회(회장 김수남)는 7월 29일부터 8월 18일까지 도내 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제4기 2012년 초·중학교 초·중급 승마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승마교실은 이론 교육과 실기 교육으로 진행되며, 실기 교육은 봉개승마장과 제주마센터에서 진행된다.

제주도승마협회는 이번 승마교실을 계기로 승마에 대한 이해를 돕고, 우수 선수를 발굴해 선수로 양성할 계획이다.

제주도승마협회가 승마교실 입교식을 개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승마교실이 무료로 진행되면서 학부모들이 태풍 속에도 새벽부터 줄을 서서 접수를 해, 참여 열기가 뜨거웠다.

제주도승마협회 관계자는 “제주도승마협회 소속 백지웅 선수가 지난 7월 1일 전라북도 장수 승마경기장에서 열린 ‘광복67주년 전국승마대회’ 장애물 포니경기 부분에서 3위에 입상하는 쾌거를 올리면서 제주지역 유소년 승마의 가능성을 보여줬다.”며 “이번 승마교실을 통해 백지웅 선수처럼 승마에 자질이 있는 예비 승마선수들을 발굴하고, 이들을 세계적인 승마선수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진숙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