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문화예술체험지원 및 우수문학행사지원사업 공모
문화예술체험지원 및 우수문학행사지원사업 공모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6.06.23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문화예술재단, 이달 26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접수

2006년도 제주문예진흥기금 별도공모사업으로 '문화예술체험지원사업'과 '우수문학행사지원사업'이 시행된다.

제주문화예술재단은 23일 문화향수 층 확대와 문학의 저변을 넓히고 지역 간에 문인 교류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 '문화예술체험지원사업'과 '우수문학행사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우선 문화예술체험지원사업은 아동과 청소년의 직접적인 에술 체험과 참여를 통해 문화 감수성을 계발하고 도민들의 문화예술 의식을 고양하고 생활화를 이루게 하기 위한 사업이다.

신청자격으로는 창단사업 후 제주도내에서 3년이상 활동하고 5차례이상 실적이 있는 문화예술단체 및 청소년 문화예술단체에 한정된다.

지원대상으로는 ▲아동.청소년.일반인의 예술 체험 및 참여사업 ▲문화예술 강좌 및 창장교실 운영 사업 ▲문화예술단체의 학교 방문 예술 활동 ▲예술 담당교사와 학생, 예술단체의 공동작업 ▲문학관.미술관.박물관의 예술 참여 프로그램 등이다.

이와 함께 우수문학행사지원사업은 '읽는 문학'에서 '체험하는 문학'으로 문학의 저변을 넓히고 지역간에 문인 교류를 활성화 시키기 위한 사업으로 신청자격은 제주도내에서 3년이상 활동하고 5회 이상 실적이 있는 문학단체에 한한다.

지원대상으로는 ▲지역을 대표하고 지역 특색을 반영한 전국 규모의 우수 지역 문학행사 ▲문학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제고시키는 다양한 형태의 문학행사 ▲지역적 특색을 반영, 많은 시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문학행사 등이다.

단 문인들만의 행사인 문학심포지엄이나 세미나, 발간사업 등은 제외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로 우편이나 방문접수 할 수 있다.

지원신청서는 제주문화예술재단 인터넷 홈페이지(www.jcaf.or.kr)를 통해 받을 수 있으며 활동실적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첨부해야 한다.

한편 이번 사업은 지난해까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추진하던 사업들로, 올해부터는 서울을 제외한 15개 광역자치단체에 이관함에 따라 제주문화예술재단에서 시행하게 됐다.

문의처 : (재)제주문화예술재단 예술진흥팀 ☎ (064) 748-9814, 710-349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