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4:18 (금)
공천대가 보험가입, 도의원 당선자 자택 압수수색
공천대가 보험가입, 도의원 당선자 자택 압수수색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6.06.25 19:2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 한나라당 제주도당 관계자 측근 통화내역도 조사

한나라당 제주도당의 금품공천 의혹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공천 대가성 보험가입 의혹과 관련해 도의원 당선자의 자택과 사무실에 대한 전격 압수수색을 실시, 결과가 주목된다.

이 사건을 수사중인 제주지방경찰청은 지난 23일 제주지법으로부터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 받고 이날 오후 모 건설업체 대표 한나라당  A도의원 당선자(41)의 집과 사무실 등에 대해 압수수색을 벌이고 장부와 서류일체 등을 확보했다.

경찰에 따르면 A도의원 당선자는 공천을 받는 대가로 공천심사위원회 위원이 소속된 모 생명보험에 보험을 가입해 B부위원장에게 재산상 이익을 줬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이날 압수한 증거물을 분석한 뒤 공천과정에서의 대가성 여부는 물론 보험가입 강요 부분이 있는지에 대해 집중 조사할 방침이다.

경찰은 또 한나라당 제주도당  관계자의 측근인 C씨의 휴대전화 통화내역도 조사하는 등 보험가입 수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C씨가 최근까지 도당 모 관계자를 보좌하며 자금문제를 담당해 왔었을 것으로 보고있다.

특히 경찰이 이 사건을 빠른 시일 내에 종결할 방침을 세우고 수사를 진행시키고 있는 가운데 이르면 이달 30일께 중간수사결과를 발표할 것으로 보이면서 촉각이 곤두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06-06-26 10:56:10
정말 이렇게 보험과 정치질서를 어지럽히는 작자가 정치를 하고 있다는게 개탄스럽습니다

보험이 전문직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진정 성실하고 진실되게 영업하는 보험인들이 욕먹는거고 사람들이 보험인들이 전문가임을 불신하게 하는이유다

보험을 그만두던지 정치를 그만두던지 할일이지....쯔 쯔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