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한 여름 더위! 산지천에서 식히세요!"
"한 여름 더위! 산지천에서 식히세요!"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6.07.1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7월13일부터 8월까지 산지천 예술마당 마련

한 여름 밤의 뜨거운 열기를 식혀 줄 다양한 문화공연이 제주시 산지천 야외무대에서 펼쳐진다. 
 

11일 제주시에 따르면 지역문화의 독자성과 전통성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제주만의 독창적인 문화유산을 바탕으로 문화경쟁력을 다지기 위한 '산지천 예술마당'이 오는 13일부터 8월까지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음악, 국악, 무용, 연극 등 기초예술 장르단체와 도내.외 문화예술관련 동호인단체, 청소년단체 등 야외공연의 특성에 적합한 내용으로 꾸며진다.

공연은 매주 목요일부터 토요일까지로 오후 7시30분부터 시작한다.

개막일인 13일 오후 7시30분부터는 길트기행사인 풍물패공연을 시작으로 제주타악기 앙상블의 식전행사, 개막행사에 이어 식후 행사로 흥겨운 재즈댄스와 제주국악단의 퓨전국악 및 민속악이 이어진다.

14일부터 펼쳐지는 공연은 제주도내.외 15개단체가 참여해 20여회에 걸친 상설공연을 마련, 산지천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한 여름 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전통민속.민요공연, 판소리, 난타, 태보.살사댄스, 힙합 에어로빅 등과 함께 유명국악인 및 우수예술단체가 초청돼 공연을 펼치며, 매주 색다른 테마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다가간다.

또한 형형색색의 분수와 함께 이들 공연을 관람할 수 있어 더위로 잠 못 이르는 한 여름 밤의 또 다른  더위 탈출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제주시 관계자는 "옛 모습을 되찾은 산지천에서 상설공연을 개최함으로써 또 다른 여름철 야간관광명소로 가꾸어 지역경제활성화에 활력을 불어 넣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