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특별기고]일본은 더 이상 경거망동 하지 말라!!
[특별기고]일본은 더 이상 경거망동 하지 말라!!
  • 미디어제주
  • 승인 2006.07.11 17: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이 미사일 발사실험을 한 이후 이를 주도적으로 해결해야 할 한 당사자인 일본 당국이 발언과 태도가 도를 넘고 있다.

일본은 미사일 발사 직후 미사일 발사가 자국의 안전을 위협한다며 “엄중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며 야단법석을 떨었다.

일본은 이에 그치지 않고 북한이 미사일 발사실험 이후 유엔헌장 7장을 근거로 북한에 대한 군사적 제재 까지를 포함하는 결의안을 적극 추진하는 위험천만한 행동을 보여 주었다. 다행히도 유엔안보리결의안 처리가 미루어 졌다. 하지만 일본 당국은 이에 그치지 않고 “대북선제공격 검토”까지 운운하면서 야단법석을 넘어 이제는 경거망동 하고 있다.

지난번 시나마현이 채택한 ‘다케시마의 날’ 결의안은 대한민국 영토인 독도를 자국의 영토로 편입하겠다는 국지적인 침략적 발상이었다면 이번에 일본이 제출한 유엔안보리결의안과 “대북선제공격 검토”발언은 한반도 전체를 전쟁과 파멸로 몰고 가겠다는 전면적인 침략행위 성 발언이다.  

일본은 제발 입을 다물라! 북한이 미사일 발사는 미국과 일본이 스스로 자초한 일이다. 지난 6월 북한 외무성은 6자회담 재개를 위한 전향적인 조치로써 6자회담 미국 측 수석대표를 초청하였다.

북한을 수석대표를 초청하면서 ‘미국이 우리를 계속 적대시하면서 압박 수위를 더욱더 높인다’면 ‘부득불 초강경 조치를 치할 수밖에 없게 될 것’이라고 분명히 경고하였다.

미국은 북한이 연이은 경고에도 불국하고 이러한 제안을 일축하고, 미사일 소동을 벌이며 림팩훈련 등 사상유례가 없는 대규모 군사훈련을 대평양 지역에서 전개하고 있다. 미국의 이러한 분별없는 행동이 북한의 ‘초강경 조치'를 유도한 근본원인이다.

즉, 일본이 북한이 미사일 발사 실험에 대하여 문제제기를 하려면 강도 높게 미국에게 먼저 하여야 하는 것이다. 이것이 동북아시아 평화를 실질적으로 보장하는 것을 일본은 직시하여야 할 것이다.

이미 일본은 미국을 등에 업고 군사대국의 길로 다시 나아가며 자신들의 무력을 과시할 구실을 북한에서 찾겠다고 안간힘을 쓰고 있는 작금의 행위들에 대하여 우리 민족과 국제사회는 단호하게 이를 제지하여야 할 것이다.


3대 애국운동의 해(2006년) 7월 11일
남북공동선언제주실천연대(준)


#외부원고인 특별기고는 미디어제주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ㅡ.ㅡ 2006-07-12 21:22:45
미제놈들 등에 업혀서 까불고있는 일본 아그들아 너무나 가소롭구나. 전 세겨적으로 못된 놈들 ....추접한 일본 새끼들.. 반성하고 자폭해라... 고영구 아저씨 당신은 너무나 훌륭하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