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8:41 (목)
주민자치센터 주민위한 자치기능에 무게
주민자치센터 주민위한 자치기능에 무게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6.07.17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지역 자치센터 설치 운영...지역별 특성 맞는 프로그램 중점

제주시가 주민자치센터를 주민들을 위한 실질적인 자치기능에 무게를 둔 프로그램 중심으로 운영한다.

제주시는 이를 위해 자치센터가 설치되지 않았거나 프로그램 운영이 미약했던 읍.면지역에 대해 오는 19일부터 자치센터 개소와 더불어 지역별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중점운영키로 했다.

제주시는 지역적.문화적 특성을 살린 프로그램 운영과 서민경제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취업, 외국인을 위한 프로그램, 웰빙.문화, 취미.여가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해 운영키로 했다.

특히 자치센터운영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교육 강사 전문화 및 소양교육을 위한 학습운영, 도외 전문가 초빙 학습, 선진화된 자치센터 벤치마킹, 주민자치위원회 위원간 정기적 회동 및  교차 학습,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공모제 도입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 외에 센터운영이 우수한 센터를 전국자치센터 박람회에 참가 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제주시 26개 주민자치센터간의 정보교환을 위한 자체 박람회도 오는 10월 개최할 계획이다.

한편 제주시 지역 주민자치센터는 읍.면지역 5개소, 동지역 19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주민자치위원은 577명으로 구성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