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제주도내 녹색 제품매장, 알고있나요?”
“제주도내 녹색 제품매장, 알고있나요?”
  • 이다영 기자
  • 승인 2016.07.06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니터링 결과, 도내 대형 유통매장 녹색 제품 판매 확대를 위한 적극적 노력 부족
 

제주도내 녹색 제품 매장의 운영현황을 모니터링 한 결과 녹색 제품 판매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는 지난 6월 29일부터 이틀간, 녹색 제품을 판매중인 도내 6개 매장을 방문해 녹색제품 설치·운영현황에 대한 모니터링을 진행했다.

모니터링 결과 설치 및 운영실태는 ‘녹색 제품 구매촉진에 관한 법률’의 의무기준에는 부합했으나, 여전히 녹색 제품 판매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 및 판매 활동에는 부족한 것으로 나왔다.

이러한 결과의 원인에는 다양하지 않은 녹색 제품군, 한정된 판매 공간을 녹색 제품에 배정함으로써 생기는 기회비용의 증가, 소비자의 인식부족과 무관심, 녹색 제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강력한 정책의 부재 등으로 설명 할 수 있다.

한편 정부는 녹색 제품의 판매활성화를 목적으로 ‘녹색 제품 구매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대형 할인점 및 쇼핑센터와 3,000㎡ 이상의 농수산물 종합 유통센터 등에 녹색 제품 판매 장소를 설치·운영하도록 하고 있다.

제주지역은 이마트 제주점·신제주점·서귀포점, 롯데마트 제주점, 홈플러스 서귀포점, 제주 하나로마트 일도점 등 6개 매장이 녹색 제품을 설치해 판매 하고 있다.

<이다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