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AI 청정지역 제주’ 지키기 위해 총력
‘AI 청정지역 제주’ 지키기 위해 총력
  • 조수진 기자
  • 승인 2016.12.2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새도래지 및 가금농가 소독, 공항만 방역 강화

제주특별자치도 동물위생시험소는 최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부산 및 경남지역으로 빠르게 확산됨에 따라 차단방역 대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도는 방역 강화를 위해 철새도래지 소독을 주 2~3회 실시하고 있으며, 도내 가금농가에 소독 약품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소독 방법 및 차단방역 요령을 농장주 및 출입자(사료, 알수송, 분뇨처리 등)를 대상으로 매일 1회 이상 홍보하고 있다.

또 AI 바이러스 모니터링을 위해 다음 달까지 매주 철새도래지에서 야생조수 분변을 채취해 검사할 계획이다.

가금 불법반입 단속 인력을 증원 편성해 AI 바이러스 유입을 차단하는 공항만 방역을 강화할 계획이다.

동물위생시험소는 “농장 출입자 및 차량을 매일 소독하고 야생조수 유입을 막기 위해 축사 외부에 그물망을 설치하는 등 AI 차단방역 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농가에선 매일 사육가금의 증상을 매일 확인해야 하며, 평소와 달리 이상증상(산란율 저하, 폐사 등)이 확인되면 즉시 동물위생시험소(☎1588-4060)로 신고해야 한다.

<조수진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