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명품 브랜드 생활체육 7330!
명품 브랜드 생활체육 7330!
  • 강완길
  • 승인 2007.04.0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기고] 강완길 제주도생활체육협의회 사무처장

사람은 외부 환경의 변화에 적응하여 생명을 유지하고 활동 하는데 기초가 되는 신체적 능력이 곧 체력이다.

체력이 약하면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쉽게 병을 얻게 된다. 오늘날 심장병, 뇌졸중, 당뇨, 암과 같은 성인병이 대부분은 신체 활동으로 기인된 경우가 많고 운동으로 체력을 강화 시키면 건강이 좋고 수명이 연장 된다는 사실은 이미 알려지고 있다.

국민경제 수준의 변화, 생활패턴의 변화 삶에 대한 의식의 변화 그리고 인구 구조의 변화등 전반적인 변화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서 전통적인 패러다임이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시대적 상황에 따라 제주특별자치도 역시 『뉴 제주운동』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공직 사회를 변화 시키고 있어 도민들은 매우 반가운 일이 아닌가 하고 있다.

생활속에서의 개념이 아닌 생활 기술로서의 스포츠 활동 즉 본가의 의미로 까지 생활체육의 가치는 성장하고 있다.

도민의 건강을 먼저 생각하는 생활체육협의회는 바로선 정책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로 도민 스스로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생활체육협의회 산하 38개 도종목별연합회와 2개 시생활체육협의회에서는 증가하는 동호인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잘 관리하여 취미를 가지고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각종 전국대회 및 국제대회를 유치하여 제주특별자치도를 널리 홍보하여 자치도 활성화와 이미지 제고에 밑거름이 되고 있다.

무엇보다 경제 활성화의 근간인 직장 내에서의 체육활동은 그 중요성이 절실하다 할 수 있는데, 직장 내 생활체육 활동의  다면적인 효과를 살펴보면 개인적 측면에서 건강증진은 물론 절실한 가정생활, 스트레스 해소, 인간관계 개선등으로 인해 생활 만족도의 향상을 가져오고 있다.

이로 인해  기업은 생산성 향상, 의료비용 감소, 직무만족도 향상, 이직율 감소, 애사심 증가 등 이루 말할 수 없는 만큼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이와 같은 긍정적 효과는 비단 직장체육을 통해서 뿐만 아니라 어린이에서부터 노인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통해서 얻을 수 있게 된다.

                                     <제주특별자치도생활체육협의회 사무처장 강완길>

# 외부원고인 '특별기고'는 미디어제주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