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09:49 (금)
"공무원 중앙부처 인사교류 확대"
"공무원 중앙부처 인사교류 확대"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04.0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환 제주지사 6일 간부회의서 지시

앞으로 제주특별자치도의 공무원들과 중앙부처 공무원들간 인사교류가 보다 활발하게 진행될 전망이다.

김태환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6일 오전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면서 중앙부처와의 인사교류 확대방안을 적극 강구토록 지시했다.

김 지사는 "중앙부처와 인사교류를 확대해서 공무원들의 역량을 넓혀 나갈 수 있도록 하라"고 말했다. 이같은 중앙부처와의 인사교류 확대방침은 인적역량 강화차원에서 이뤄지는 것으로 보인다.

이에따라 오는 7-8월 하반기 정기인사 때부터는 중앙부처 인사교류가 보다 폭넓게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FTA 협상결과 도민들에게 소상히 알려라"

한편 이날 확대간부회의에서 김 지사는 한미FTA협상 결과와 관련해, "최선을 다했지만 소망하는 바를 얻지 못해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며 "1차산업에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앞으로 철저한 대응전략을 세워서 추진하고, 전 공직자가 이번에 협상결과를 숙지해서 도민들에게 소상히 알릴 수 있도록 숙지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2단계 제도개선과 관련해서는, "5월 임시국회에 상정될 수 있도록 후속조치에 철저를 기하기 바란다"며 "특히 JDC 면세점의 수익금 중 일부를 농어촌진흥기금에 투자할 수 있는 규정마련 등 중요한 몇가지는 반드시 포함될 수 있도록 조치하라"고 지시했다.

#"지사도 항공권 구하기 어렵다"

항공기 증편과 관련해서는, "열심히 하고 있지만, 지사도 항공권 구입이 어려운데 도민이나 관광객은 더욱 항공권 구입이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며 "소명의식을 갖고 항공기 증편에 최선을 다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