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서귀포 관광미항 1단계 설계용역 착수
서귀포 관광미항 1단계 설계용역 착수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4.11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DC, 12일 착수보고회...하반기 1단계 공사 착공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김경택. 이하 JDC)가 추진하는 서귀포 관광미항 1단계 사업에 대한 공사가 이르면 올 하반기부터 착공될 전망이다.

JDC는 국제자유도시 핵심프로젝트로 추진되고 있는 서귀포 관광미항개발사업에 대한 경관,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JDC는 12일 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오는 9월까지 용역을 마무리하고 올 하반기에는 1단계 사업에 대한 공사를 착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JDC는 지난 1월 용역 입찰을 공고, 3월 제안서를 마감한 결과 입찰에 참여한 3개 컨소시엄 중 동부엔지니어링(주), 디자인데크, 제주기업인 (주)제이피엠엔지니어링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컨소시엄은 기술력과 시설별 제안작품, 아이디어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디자인 전문회사인 디자인데크가 참여해 미항의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용역 범위는 서귀포 관광미항 개발사업 중 새섬 산책로 조성, 새섬 연결 보도교 건설, 친수형 호안 조성 등 1단계 사업에 대한 설계용역으로 문화재 보호와 도시미관 조성, 친환경적 개발 등 경관설계가 중점적으로 이뤄진다.

한편 JDC가 추진하는 서귀포 관광미항 개발사업은 관광 유입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활성화되지 못하는 서귀포항과 주변지역을 정비, 개발하기 위한 사업으로 총사업비 1430억원이 투입돼 2011년까지 1, 2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