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북제주군사랑상품권 '경제효과 기대'
북제주군사랑상품권 '경제효과 기대'
  • 조형근 기자
  • 승인 2005.05.25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군, 오는 8월에 상품권 발매

북제주군은 도내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올해 8월 ‘북제주군사랑상품권’을 발매한다.

북제주군사랑상품권의 디자인은 북제주군이 자생지이고 천연기념물로 보호되고 있는 문주란을 주 소재로 해 북제주군민의 강인함과 근면성을 상징했다.

또 자기앞수표와 동일한 규격에 요판인쇄, 은화, 미세문자, 홀로그램, 선화인쇄, 은선 등을 기재해 상품권 위조를 사전에 차단한다는 계획이다.

상품권은 5천원 권 5만장, 1만원권 15만장 등 총 20만장이 발행되며, 소비자가 물건을 구입할 시 10% 할인, 상품권 액의 80%를 구매할 경우 현금으로 환급 가능하다.

북군은 상품권 발매가 가까워짐에 따라 취급 금융기관 선정과 관내 슈퍼, 하나로마트, 문구점, 주유소 등의 가맹점을 지정하고 계약체결을 하는 등 사전준비를 철저하게 진행하는 한편, 홍보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이다.

또 각종 시상식에서 상금이나 상품으로 지급되던 것을 상품권으로 대체해 상품권의 유통을 활성화시키고, 향후 물산장려운동으로 승화 발전시켜 지역경제를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