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서귀포시 고교 논술 아카데미 개강
서귀포시 고교 논술 아카데미 개강
  • 오춘자 시민기자
  • 승인 2007.07.23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지역내 고등학생들의 학력 신장과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지난 21일 서귀포시 평생학습센터에서 고교 논술 아카데미 개강식을 가졌다.

최근 대학입시 경향이 수능과 내신을 등급화 하여 학생들의 부담을 줄이는 대신, 대학별 논술고사로 변별력을 강화하고 있음에 따라 서귀포시는 학교 교육에서 논술 교육의 어려운 점을 보완코자 고교 논술 아카데미를 운영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개강한 논술 아카데미는 오는 12월 1일까지 매주 토요일 방과 후 3시간씩 총 20강좌가 실시되며, 향후 논술 반영 대학 및 반영 비율이 증가 될 것에 대비해 대상학생 선발을 고 1, 2학생 중심으로 했다.

논술지도는 문사철지능 논술연구회가 맡으며, 강의 내용은 논술기초 강의, 통합글쓰기, 논제추출 강의, 첨삭지도 등으로 이뤄진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논술아카데미가 처음 실시되기 때문에 일선 학교에서 기대가 큰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번 논술 아카데미를 시범 운영한 후 해당교사,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운영 성과를 분석하여 지속적인 운영 여부를 판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