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9-10 11:41 (화)
“우리 아이 급식, 학부모와 전문가가 함께 지켜요!”
“우리 아이 급식, 학부모와 전문가가 함께 지켜요!”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4.19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학교급식점검단 및 식중독예방진단컨설팅 협의회 개최
식중독 예방법 제공, 급식 위생‧안전점검 및 운영평가 등 활동 예고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학교급식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학교급식점검단 및 식중독 예방진단 컨설팅단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급식위생 전문가 7인으로 구성된 컨설팅단이 지난 18일 열린 협의회에서 추후 활동 방향을 논의하고 있다.

대학교수, 영양교사 등 학교급식위생 전문가 7인으로 구성된 컨설팅단은 식중독 예방진단 협의회를 지난 18일 도교육청에서 가졌다. 컨설팅단은 교육을 희망하는 표본학교 초‧중‧고 14개교를 대상으로 활동한다. 추후에는 직접 학교에 방문, 맞춤형 식중독 예방법을 제공해 학교급식의 안전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 새로 구성된 학교급식점검단은 학부모, 시민단체, 도청, 영양교사 등 총 13명으로 운영한다. 본격적인 점검단 활동에 앞서 지난 16일 도교육청에서 학교급식점검단 세부 운영 협의회 및 학교급식 점검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지난 16일 열린 학부모급식점검단 세부 운영 협의회에서 회의 중인 모습.

학교급식점검단은 제주특별자치도 안전한 학교급식 운영에 관한 조례로 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별로 구성․운영된다. 학교급식 위생‧안전점검 및 운영평가와 식재료 납품업체 점검 활동 등으로 안전하고 질 높은 학교급식을 제공할 방침이다. 향후 학생 및 학부모 등 급식수요자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