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김경학 “공공체육시설 무료 개방‧지원 예산 확충”
김경학 “공공체육시설 무료 개방‧지원 예산 확충”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8.06.07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학 예비후보.
김경학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6‧13 지방선거 제주도의원 선거 제주시 구좌읍‧우도면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김경학 후보가 학교 등 공공체육시설 무료 개방을 약속했다.

김경학 후보는 7일 보도자료를 통해 “제주도민들의 비만율이 높아지고 있으나 걷기 실천율은 하락하는 등 도민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며 “도민의 건강을 지키고 활기찬 여가를 위해 생활체육을 활성화할 대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학교 등 공공체육시설을 주민에게 무료로 전면 개방하고 시설 확충 및 관리·보수·인력충원 예산을 늘리는 방안을 공약했다.

김 후보는 “경기도 일부 지자체에서는 학교 등 공공체육시설 사용료를 지원하면서 생활체육을 장려하고 있다”며 “관련 조례를 개정해 제주도내에 있는 학교를 포함한 공공체육시설을 도민들이 무료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학생 안전을 위한 규정 마련과 함께 공공체육시설 관리·보수·인력충원을 위한 지원 예산 확대로 시행초기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도 최소화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