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아라종합사회복지관, ‘좋은 이웃들’ 사업 시동
아라종합사회복지관, ‘좋은 이웃들’ 사업 시동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0.03.03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일 지원심사·자원연계 회의 개최
2일 개최된 아라종합사회복지관 좋은 이웃들 지원심사·자원연계 회의. 아라종합사회복지관
2일 개최된 아라종합사회복지관 좋은 이웃들 지원심사·자원연계 회의. ⓒ아라종합사회복지관

[미디어제주 김형훈 기자] 아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성태)이 올해도 ‘좋은 이웃들’ 사업을 펼친다.

아라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일 복지관에서 ‘좋은 이웃들’ 사업의 지원심사·자원연계 회의를 시작으로 공식 활동에 돌입했다.

좋은 이웃들 사업은 복지 소외계층의 지원 및 자원연계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으로 주거지원, 의료지원, 식사지원 등이 이루어지고 있다. 사업은 일반 시민으로 구성된 좋은 이웃들 봉사자로부터 어려운 이웃을 신고받아 방문상담 후 공적자원과 민간자원을 연계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필요하면 위기구호도 함께 진행된다.

좋은 이웃들 지원심사·자원연계 회의는 전문가 6인으로 구성, 공정한 심의와 효율적인 자원연계를 위해 매월 한차례 대면 회의를 하고, 긴급 지원이 필요할 때는 단체 대화방을 통한 비대면 회의를 거쳐 신속한 위기구호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