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비대면 시대’, 취업박람회도 온라인으로 열린다
‘비대면 시대’, 취업박람회도 온라인으로 열린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0.09.01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온라인 취업박람회 첫 개최 … 7일부터 17일까지
27개 기업·19개 기관 참여 … 특성화고 학생·청년 취업기회 제공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도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7일부터 열리는 취업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7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2020 온택트 청년 DREAM 취업박람회’는 제주도가 처음으로 추진하는 온라인 취업박람회다

박람회에는 도내 27개 기업과 19개 기관이 참여, 도내 청년들과 특성화고 학생 등 105명 이상 채용할 계획이다.

특히 모노리스제주파크㈜, 제주라마다호텔, ㈜플렉싱크, ㈜에이티에스 등은 기업별로 특성화고 학생과 청년을 5명 이상 채용할 예정이다.

온라인 취업박람회의 특성을 살려 유튜버 ‘인싸담당자’의 취업 특강, AI 자기소개서 분석 및 기업 매칭, 온라인 화상 면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온택트 박람회에서는 AI가 적용된 온라인 등록시스템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구인기업에 대한 매칭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고, 행사 기간 동안 AI 자기소개서 분석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구직자는 신청접수 기간에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면접 일정에 맞춰 개인 휴대폰 또는 컴퓨터 등을 이용해 온라인 화상 면접에 참여하게 된다. 그 외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박람회 참여 기업들의 홍보영상도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