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4 18:01 (금)
제주항공우주박물관, 4월 과학의 달 맞아 ‘과학주간’ 운영
제주항공우주박물관, 4월 과학의 달 맞아 ‘과학주간’ 운영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1.04.21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우주박물관(JAM)이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JAM 있는 과학주간’을 운영한다.

4월 21일부터 27일까지 1주일간 운영되는 이번 행사는 ‘태양과 달을 만나러, JAM으로!’라는 주제로 슈퍼문 관측을 포함한 다양한 교육·체험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개관 7주년(4월 24일)을 맞아 관람객을 대상으로 하는 주말 특별 행사도 추진될 예정이다.

교육·체험 이벤트는 총 4개 프로그램으로, 박물관 내에서 이뤄지는 교육 이벤트와 도내 유일의 이동천문대인 ‘별보카’에서 이뤄지는 천문관측 체험 이벤트도 있다.

박물관 전시장 내에서 ‘QR코드 보물찾기’와 1층 상설체험장에서 ‘추억의 뽑기! 당신의 태양계는?’ 이벤트가 실시되며, 별보카에서는 오후 3시부터 한 시간 동안 태양관측 체험 ‘낮에 보는 별’이 진행된다.

또한 4월 최대 천문현상인 슈퍼문 관측 이벤트 ‘나이트 라이브 쇼 “달로 와요”’가 박물관 정문 앞 야외 광장에서 개최된다. 관측 행사 시작 전후로 100여 기의 드론이 밤하늘을 수놓는 드론쇼도 함께 이뤄진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 사전 신청자(100명 내외)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JAM 홈페이지(www.jdc-ja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