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제주적십자사, 2021 제주사랑 자선 만보 걷기대회 개최
제주적십자사, 2021 제주사랑 자선 만보 걷기대회 개최
  • 제주적십자사
  • 승인 2021.05.26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보를 걸으며 1보에 1원 1만원 적립으로 이웃사랑 실천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5월 22일 도남동 시민복지타운 광장에서 2021 제주사랑 자선 만보 걷기대회 론칭식을 개최했다.

이번 론칭식은 좌남수 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후원기관, 적십자 가족, 도민 등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제주적십자사 창립 74주년 기념과 코로나 블루 극복을 주제로 진행되는 자선 걷기대회는 참가자들이 한걸음에 1원씩 기부하며 도내 취약계층에 나눔을 전하게 된다.

자선 만보 걷기대회는 론칭식을 시작으로 6월 5일까지 2주간 비대면·자율적 참여로 진행되며, 참가자는 걷고 싶은 장소를 목표 걸음 수만큼 걷고 주변 환경정화를 한 뒤 개인 SNS상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활동을 인증하게 된다.

제주적십자사는 자선걷기 대회를 통해 1억원을 목표로 후원금을 모금하고 있으며, 장시영 재단, 제주은행, JDC, JPDC, 유성건설, 제주막걸리, 참가자 등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22일까지 8천만원을 후원했다.

자선걷기 대회 후원기관 및 참가자 기부금은 교육청 및 학교와 연계해 난치병 학생 돕기 및 청소년 공부방 만들기 등에 사용된다.

오홍식 회장은 “제주적십자사는 창립 이래 소외된 이웃의 든든한 버팀목으로써 인도주의 활동에 앞장서 왔다”며, “앞으로도 나눔 프로그램 확대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선 걷기대회는 2014년 시작한 이래 2만여명의 참가자들과 50여개 이상의 기업, 단체 등 5억원을 후원해 난치병 학생, 청소년 공부방 만들기, 밑반찬 나눔 등을 지원하면서 적십자사 대표 나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