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7:35 (목)
“대학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한 단계 도약해야”
“대학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한 단계 도약해야”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1.05.27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개교 69주년 기념식 개최
27일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며 진행된 제주대 69주년 기념식.

제주대학교가 27일 대학 아라뮤즈홀에서 개교 69주년 기념식을 열고, 글로벌 대학으로 성장을 다짐했다.

이날 개교 기념식은 코로나19 대응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참여인원을 50명 이내로 제한하는 등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간소하게 치러졌고, 진행상황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방송됐다.

송석언 총장은 “우리는 학령인구 감소,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며 “이러한 시대의 흐름은 우리로 하여금 지금과 같은 위기와 역경을 극복할 수 있는 대학 경쟁력을 갖추도록 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송석언 총장은 이어 “지금의 위기를 이겨내고 대학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대학 구성원들의 지혜와 역량을 결집해 새로운 미래를 향해 일보 더 전진해 가야 한다”고 주문했다.

아울러 송 총장은 “우리 대학이 글로벌 대학으로 성장하고 경쟁하기 위해서는 교육의 질, 연구, 산업, 혁신, 인프라 등 고등교육기관의 사회적인 책무 등의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인증받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