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8-02 15:01 (월)
제주항공-LG CNS, 블록체인 기반 손잡다
제주항공-LG CNS, 블록체인 기반 손잡다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1.06.0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산업 신규 비즈니스 발굴 업무협약
6월 7일 서울 강서구 하늘길 제주항공 회의실에서 진행한 ‘제주항공-LG CNS 블록체인 기반의 항공산업 신규 비즈니스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제주항공 김이배 대표(사진 오른쪽)와 LG CNS 현신균 부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6월 7일 서울 강서구 하늘길 제주항공 회의실에서 진행한 ‘제주항공-LG CNS 블록체인 기반의 항공산업 신규 비즈니스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제주항공 김이배 대표(사진 오른쪽)와 LG CNS 현신균 부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주항공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과 LG CNS(대표이사 김영섭)가 블록체인 기반의 항공산업 신규 비즈니스 발굴을 위한 사업에 협력키로 하고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변화될 항공시장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자 LG CNS와 항공기 정비 이력, 항공 종사자 자격을 관리하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을 시범 구축하고 향후 항공산업관련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해 협력하는 것이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제주항공과 LG CNS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항공산업 내 신규 비즈니스모델 발굴과 항공산업 내 유관업종 및 기관과의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제주항공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항공산업 내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협력함으로써 투명한 정보 공유를 통한 대내외 신뢰성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운항안전성 확보에도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