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안방에서 클릭 한 번이면 제주 여행 시작!”
“안방에서 클릭 한 번이면 제주 여행 시작!”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1.07.05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 비짓제주 플랫폼에 VR 콘텐츠 특집 페이지 오픈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도내 주요 관광지를 안방에서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VR(가상현실) 콘텐츠 특집 페이지가 공개됐다.

코로나19 재확산 때문에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는 제주 여행 콘텐츠로 기획된 것이다.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5일 제주 관광 공식 포털인 비짓제주에 VR 콘텐츠 특집 페이지(http://www.visitjeju.net/kr/vr)를 오픈, 제주 주요 관광지의 VR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폰에서는 모바일 페이지(http://m.visitjeju.net/kr/vr)를 통해 접할 수 있다.

그동안 VR 콘텐츠는 기기 보급이 저조한 데다 콘텐츠 부족 등 높은 진입장벽 때문에 대중화에 성공하지 못했다는 평가를 받아왔으나,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고 이동이 제한되면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극복할 수 있는 홍보 콘텐츠로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제주관광공사에 따르면 이번에 비짓제주 플랫폼에 VR 콘텐츠를 공급하는 NLC-VR사는 360도 VR 영상과 항공 VR, 사이버 투어, VR 홈페이지 등 다양하고 생생한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한국관광공사의 초기 관광 벤처기업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비짓제주를 통해 공개된 제주 지역의 VR 콘텐츠는 모두 24개. 곽지해수욕장, 쇠소깍 등 NLC-VR사가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는 콘텐츠 외에도 동백수목원, 군산오름, 정방폭포 등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콘텐츠도 포함됐다.

제주관광공사는 이번 VR 콘텐츠가 코로나19로 제주 관광을 즐기지 못하는 관광객들에게 내재된 여행심리를 자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이와 관련, “비짓제주 플랫폼을 활용한 스타트업과 관광업계와의 협업 강화를 통해 기업이 보유한 우수한 콘텐츠의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관광객들의 여행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주 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VR 콘텐츠 특집 페이지에 수록된 VR 콘텐츠(가나다순).

△곽지해수욕장 △광치기해변 △군산오름 △김녕미로공원 △동백수목원 △두산봉둘레길 △바다다카페 △베니스랜드 △비양도 △산방산 △새별오름 △섭지코지 △성읍녹차밭 △성읍녹차동굴 △소천지 △1100고지 △천지연폭포 △협재해수욕장

VR 콘텐츠 군산오름 노을. /사진=비짓제주 플랫폼 내 VR 콘텐츠 특집 페이지
VR 콘텐츠 군산오름 노을. /사진=비짓제주 플랫폼 내 VR 콘텐츠 특집 페이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