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의 과학기술 분야 성과가 지역산업 육성으로 이어지려면?”
“제주의 과학기술 분야 성과가 지역산업 육성으로 이어지려면?”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1.07.14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테크노파크 주관 제주과학기술정책협의회, 혁신기관과 산업 연계 중요성 강조
제주과학기술정책협의회 회의가 지난 12일 제주벤처마루에서 열렸다. /사진=제주테크노파크
제주과학기술정책협의회 회의가 지난 12일 제주벤처마루에서 열렸다. /사진=제주테크노파크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 지역이 관‧학‧연 등 과학기술계가 망라된 제주과학기술정책협의회 회의가 지난 12일 제주벤처마루에서 열렸다.

제주과학기술정책협의회는 제주테크노파크 주관으로 한국판 뉴딜과 제주형 뉴딜 대응 정책, 지역 수요 맞춤형 R&D 사업 발굴을 목적으로 2020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협의체다.

협의회에는 제주특별자치도 미래전략과, 제주테크노파크, 제주대학교, 제주국제대학교, 제주산학융합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제주한의약연구원,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등 관·학·연 주요 관계자들이 참여해 신속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수립하고 사업을 발굴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정책협의회의 실무기구인 과학기술혁신협의회 정책분과와 기획분과에서 지난해 수행했던 제주형 뉴딜 대응 과학기술 혁신기관 정책보고서와 R&D사업 기획보고서를 공유하고, 2021년 신규 과학기술 정책과 사업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지역 혁신기관들이 거둔 특허와 기술개발 등 과학기술 성과를 혁신협의회를 중심으로 제주 지역산업과 연계, 영세한 제주 기업들이 기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기술 지원과 역량 강화에 힘쓰기로 의견을 모았다.

혁신기관의 다양한 과학기술 성과를 공유하는 과정에서 기업과 도민을 비롯해 수요자 맞춤형 지원이 보다 효과적으로 이뤄지기 위해서는 공급자와 수요자를 연결하는 제주테크노파크의 적극적인 역할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제시됐다.

제주테크노파크 관계자는 이와 관련, “제주 과학기술의 진흥과 산업 육성, 그리고 실질적인 기업 성장과의 연결을 위해 제주테크노파크가 실질적인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 채널을 강화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정책협의회는 앞으로도 혁신협의회 구성과 정기적인 운영 활성화를 통해 새로운 과학기술 정책과 사업을 발굴하고, 제주 혁신기관과 기업의 기술경쟁력 확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